[뉴욕=박재형 특파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ETF의 출시 성공 이후, 일각에서 카르다노(ADA) ETF 출시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5일(현지시간) 코인피디아에 따르면, 최근 카르다노의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이 X(트위터)에서 카르다노 ETF의 출시 가능성을 암시하면서 이에 대한 낙관론이 확산됐다.
이러한 추측은 카르다노 기반 토큰 및 NFT 추적 플랫폼인 탭툴스(Tap Tools)가 “다음 할 일은 ADA ETF”라는트윗을 올리면서 시작됐다.
호스킨슨은 이 트윗에 “좋아요, 내가 직접 하지요”라는 캡션의 GIF로 장난스러운 반응을 보이며 카르다노 커뮤니티에 희망을 불어넣었다. 비록 가벼운 반응이었지만, 카르다노 ETF 출시 가능성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로 해석되고 있다.
이더리움 ETF의 출시는 암호화폐 환경에 주목할 만한 영향을 미쳤으며, 투자자들에게 두 번째로 큰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했다.
카르다노 역시 ETF를 도입하면 새로운 투자 경로가 열릴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카르다노 ETF가 승인된다면, 이는 토큰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에 따라 2021년 강세장에서 기록했던 이전 최고가 3.10달러에 도달할 가능성도 있다.
코인마켓캡에서 카르다노는 24시간 전보다 5.66% 하락한 0.39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분석가들은 이번 하락이 특히 0.385달러에서 0.379달러 사이의 주요 지지대에서 매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