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서미희 기자] 블록체인 매니지드 서비스 기업 블록오디세이가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O/IEC 27001:2022)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ISO27001은 ISO가 제정한 정보보호 분야 최고 권위의 국제표준으로 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기술적 보안, 정보 접근 통제 등 정보보안 관련 4개 분야 93개 세부 항목에 대한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블록오디세이 측은 “이번 인증 획득 범위는 정보보호 부서에 국한되지 않고 인사·총무, 서비스 개발 및 운영 부서 등 조직 전반을 아우르고 있다”면서 “클라우드 시스템, 사무 공간, 전산실을 포함한 물리적 공간까지 모두 포괄하는 광범위한 영역에서 국제 기준을 충족했다”고 설명했다.
블록오디세이는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전환 컨설팅, 클라우드 기반 맞춤형 인프라 구축, 솔루션 개발, 운영 및 유지보수까지 End to End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다.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신한카드, SK렌터카, 아모레퍼시픽 등 금융기관과 대기업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체 기술로 개발한 블록체인 지갑, 토큰증권 및 RWA 플랫폼, 기관용 가상자산 트레이딩 플랫폼, 유통이력 관리 솔루션, NFT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한다.
블록오디세이는 이번 ISO27001 인증 획득을 계기로 정보보안 강화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다. 지속적인 보안 정책 개선과 임직원 대상 보안 교육 강화, 최신 보안 기술 도입 등을 통해 고객 자산과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황학선 블록오디세이 대표는 “이번 ISO 인증 획득은 우리 회사가 고객의 소중한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음을 객관적으로 증명받은 것이다.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지속적인 보안 체계 개선과 혁신을 통해 블록체인 인프라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