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록의 디지털 자산 책임자 로버트 미치닉은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열린 비트코인 2024 컨퍼런스에서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가 다른 암호화폐 자산을 추적하는 펀드로 이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트코인은 전통 자산의 위험과 근본적으로 다르며 △은행 위기 △지정학적 혼란 △인플레이션 △적자 △부채 및 통화 가치 하락과 같은 위험과는 다른 종류라고 강조했다.
26일 더블록에 따르면, 로버트 미치닉은 스팟 이더리움 ETF 출시에도 불구하고 솔라나(SOL)나 폴리곤(MATIC) 같은 다른 암호화폐 자산을 추적하는 펀드의 출시 가능성은 낮다고 밝혔다. 그는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ETF 분석가 제임스 세이퍼트와의 대화에서 “암호화폐 ETF 목록이 길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비트코인은 시장 가치의 약 55%, 이더리움은 18%를 차지하고 있지만 그 다음으로 유망한 투자 자산은 약 3%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미치닉은 암호화폐가 자산 클래스로서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며 블랙록과 같은 기업들이 시장에 더 깊이 관여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쟁사인 반에크가 솔라나 ETF를 처음으로 출시한 회사로 전문가들은 승인 가능성이 낮다고 보고 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진 자산으로, 비트코인은 글로벌 통화 대체물로, 이더리움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한 기술 플랫폼으로 보는 것이 적절하다고 덧붙였다.
* 이 기사는 2024년 07월 26일, 11:58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