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록의 디지털 자산 책임자 로버트 미치닉은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열린 비트코인 2024 컨퍼런스에서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가 다른 암호화폐 자산을 추적하는 펀드로 이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비트코인은 전통 자산과 다른 고유한 위험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치닉은 △은행 위기 △지정학적 혼란 △인플레이션 △적자 △부채 △통화 가치 하락과 같은 전통 자산의 위험과 비트코인의 위험이 다르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전통 투자 자산과 근본적으로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비트코인은 더 이상 경쟁자가 아니라고 말했다. 그는 또 비트코인을 글로벌 통화 대체물로, 이더리움을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기술 플랫폼으로 정의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덧붙였다.
미치닉은 암호화폐 ETF 목록이 더 이상 길어지지 않을 것이라며, 현재 비트코인이 시장 가치의 약 55%, 이더리움이 18%를 차지하는 반면, 다른 유망한 투자 자산은 약 3%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또한, SEC가 스테이킹이 포함된 이더리움 ETF를 승인할 가능성은 낮다고 했다.
미치닉은 비트코인을 안전한 피난처로 보는 변화가 시작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비트코인을 단순히 위험 자산으로 정의하는 것은 부정확하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비트코인은 은행 위기, 지정학적 혼란 등 전통 금융 세계의 위험 요소와는 본질적으로 다른 위험 요소를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 이 기사는 2024년 07월 26일, 11:58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