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프로토콜이 분산 클라우드 컴퓨팅 제공업체 에이서(Aethir)와 손잡고 전 세계 게이머에게 분산된 클라우드 게이밍 인프라를 제공한다. X프로토콜은 이더리움 레이어 2(L2)에 구축된 레이어 3(L3)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재정의하고 게이머와 창작자에게 분산된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게임 시장은 2027년까지 127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웹3 게임의 특징인 게임 내 자산 소유와 커뮤니티 주도 개발 등이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 하지만 블록체인 기반 게임은 높은 수수료와 웹3 지갑 통합의 UX 문제 등으로 주류 채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X프로토콜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슈퍼체인’을 통해 확장성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구축하려 한다.
X프로토콜은 에이서와의 파트너십으로 더욱 높은 수준의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에이서는 X프로토콜이 미사용 GPU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이를 통해 게임 부문의 채택 및 성장에 중요한 장벽을 극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X프로토콜은 2024년 4분기 메인넷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주요 웹3 브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시장에 나아가려 하고 있다.
* 이 기사는 2024년 07월 26일, 16:40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