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일론 머스크 테슬라 및 스페이스X CEO가 최근 X 테이크오버 팟캐스트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미온적인 견해를 밝혔다.
29일 크립토폴리탄에 따르면 머스크는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를 홍보하지 않겠다고 말하며, 암호화폐에 큰 관심을 두고 있지 않다고 인정했다ㅣ
일론 머스크는 “나는 암호화폐를 홍보하지 않을 것이다. 기껏해야 농담으로 할 뿐이다”고 말했다.
이 발언은 특히 도지코인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머스크는 도지코인에 대해 “개와 밈을 좋아해서 도지코인에 약간의 애착이 있다”고 말한 바 있다. 그는 ‘도지 아빠’로 불리기도 했다.
일론 머스크의 비트코인에 대한 관계는 단순하지 않다. 2021년 테슬라는 15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이를 차량 결제 수단으로도 도입했다. 이로 인해 비트코인의 신뢰도와 가격이 상승했다. 그러나 환경 문제를 이유로 비트코인 결제를 중단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여전히 비트코인을 보유 중이다.
머스크의 비트코인 관련 발언은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발언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하거나 하락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번 팟캐스트에서 그는 자신이 암호화폐를 홍보한다면 농담일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머스크는 도지코인을 “대중의 암호화폐”라고 부르며 그 유머러스한 특성을 높이 평가했다. 최근 도지코인에 대한 게시물을 많이 올리지는 않았지만, 테슬라와 스페이스X는 여전히 도지코인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그는 달 탐사 프로젝트 ‘DOGE-1’을 계획 중이다.
그는 암호화폐에 크게 베팅하지 말 것을 일관되게 경고해 왔다. 그는 암호화폐가 변동성이 큰 자산임을 강조하며, 전 재산을 투자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머스크의 발언과 트윗은 암호화폐 가격, 특히 도지코인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의 영향력은 팬들과 비판자들 모두를 끌어들였다. 일부는 그가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킨 점을 칭찬하는 반면, 다른 일부는 시장 변동성을 초래한 점을 비판한다.
일론이 트위터에 암호화폐 결제를 도입할 가능성에 대한 추측도 있었으나,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발표되지 않았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