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말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2024년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미시간 주 상원 의원 게리 피터스를 부통령 후보로 검토하고 있다. 피터스 의원은 반암호화폐 성향으로 알려져 있다.
피터스를 부통령 후보로 추진하는 주된 세력은 노동조합이다. 피터스 의원이 후보가 되면 격전주에서 노동조합의 지지가 강화될 가능성이 높다. 그는 부통령 후보에 관심을 표명했으며, 현재 민주당 내 지지를 강화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피터스 의원은 암호화폐에 강하게 반대하는 입장을 가지고 있다. 2023년 디지털 자산 자금세탁법을 공동 발의했으며, 이는 암호화폐가 테러 자금 조달에 사용되는 것을 억제하려는 목적이다. 또한, 국가 안보 고문 제이크 설리반에게 디지털 자산 사용 방지를 위한 추가 계획을 요청한 바 있다.
한편, 해리스 부통령은 암호화폐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표명하지 않았다. 기업가 마크 큐반은 해리스가 비즈니스와 혁신에 더 개방적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라이오트 플랫폼 CEO 제이슨 레스는 해리스가 바이든 정부의 현행 정책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회의적인 견해를 드러냈다. 의회 민주당원들은 해리스에게 암호화폐에 적대적인 당 입장을 전환하고 디지털 자산 업계와의 소통을 요구하는 서한을 보냈다.
* 이 기사는 2024년 07월 30일, 11:40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