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 Myeong기자] 무브(Move) 언어 기반 블록체인 개발사 무브먼트 랩스(Movement Labs)가 퍼블릭 테스트넷을 공식 출시했다. 이에 따라 사용자와 개발자는 모두 무브먼트의 차세대 L2를 실시간으로 사용해볼 수 있다.
무브먼트는 무브(Move) 언어 기반의 병렬 처리 가상머신 무브VM(MoveVM)을 통해 더욱 높은 보안을 제공, 이더리움과 통합한 최초의 Move 가상 머신 L2다.
또한 셀리스티아(Celestia)를 사용해 데이터 가용성을 확보, 오프체인 거래 데이터를 고속 처리하면서도 이더리움에서 정산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출시 이후 6개 디앱이 배포되었으며 더 많은 앱이 준비 중이다. 무브먼트의 퍼블릭 테스트넷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다.
#무브드랍(MoveDrop), 누구나 참여가능…트로피·메달 등 보상 지원
무브드랍(MoveDrop)은 커뮤니티와 함께 파르테논(Parthenon,본 메인넷)을 구축하는 인센티브 테스트넷 프로그램이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트로피, 메달, 자원, 에토스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무브드랍(MoveDrop)은 네 가지 주요 요소로 구성된다.
- 개발자를 위한 올림푸스 전투(The Battle of Olympus)
개발자는 올림푸스 전투를 통해 무브먼트(Movement) 테스트넷에서 개발할 수 있다. 이 해커톤은 엘리트 블록체인 개발자(팀)를 위한 것이다. 이미 750개 이상의 팀이 등록했다. 팀은 마스터 리더보드에서 순위가 매겨지며 진행 상황에 따라 순위가 오르거나 내려간다. 개발자들은 DeFi,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소셜 및 커뮤니티 도구, 인프라 및 개발 도구, NFT 분야에서 빌드할 수 있다. 이달에 시작한 올림푸스 전투 해커톤은 오는 9월 1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모든 참가자를 위한 파르테논 건설(Building the Parthenon)
파르테논 건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인센티브 테스트넷 프로그램이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퍼블릭 테스트넷에서 참여할 수 있다. 파르테논 빌딩은 메인넷 출시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다.
- 무브먼트(Movement)의 Galxe에서 주간 길드 퀘스트 라인을 완료한다.
- 파트너 생태계 프로젝트에 참여해 무브먼트를 지원한다.
- 무브먼트 길드에 가입한다
- Gmove 캠페인
X에서 “gmove”를 언급하면 트로피를 받을 수 있다.
- Centurions 프로그램
적극적인 참가자를 위한 프로그램도 출시 예정될 예정이며 구체적인 정보는 추후 공개된다.
무브먼트 랩스는 “우리는 블록체인 상호 운용성을 혁신하고 Web3 공간에서 Move언어 기반 기술을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 무브먼트와 함께라면 고성능 Move VM 롤업을 손쉽게 개발. 출시할 수 있다”며 참여를 독려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