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시각 1월 27일 외신 비트코인닷컴의 보도에 따르면,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위축에도 불구하고, 스위스 주크(Zug)의 크립토 밸리에서 암호화폐 관련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기업의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스위스의 투자 회사 Crypto Venture Capital(CVC)의 발표에 따르면, 지역의 암호화폐 관련 기업의 수는 18년 4분기 629개에서 750개로 약 20% 증가했다. 이는 4분기에만 120개 이상의 새로운 기업이 등록되었음을 나타낸다.
하지만 관련 기업의 수는 늘어났음에도, 각 기업들의 총자산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암호화폐 관련 상위 50개 기업의 가치는 440억 달러에서 200억 달러로 하락했다.
이번 발표의 내용에 따르면, 상위 50개 기업의 평균 가치는 4억 달러에 달하지만 그 수를 750개로 늘릴 경우에는 2천 7백만 달러로 급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래프] 크립토 밸리 상위 50개 기업 시가총액 시각화 자료
현재 크립토 밸리에서 가장 높은 기업 가치를 가지는 기업은 Bitmain, Cardano, DFS, Ethereum 등으로 나타났으며, 현재 각 기업은 10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스위스 주그에 위치한 크립토밸리는 지난 12월 런던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술 투자 기업 Atomico의 유럽 기술 현황 보고서에서 커뮤니티 참여자 성장률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테크 커뮤니티 중 하나다.
암호화폐 시장 상황이 좋지 않음에도, 기업들의 암호화폐 및 관련 기술의 활용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