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크립토닷컴(Crypto.com)이 미국 달러를 지원하는 암호화폐 현물 거래소 중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더블록에 따르면, 크립토닷컴은 2년 만에 처음으로 현물 암호화폐 거래량에서 38.5%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를 차지했다. 코인베이스(Coinbase)는 35.8%로 2위에 올랐다.
이 거래소가 미국 달러를 지원하는 거래소 중 현물 거래량에서 1위를 차지한 마지막 시점은 2022년 4월이었다. 당시 27%의 시장 점유율로 코인베이스를 근소하게 앞질렀다.
더블록은 크립토닷컴의 재부상에 대해 “소매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다시 진입하거나 거래소 간 선호도를 변경하는 광범위한 경향을 나타낼 수 있다”고 분석했다.
연구 분석가들은 또한 크립토닷컴의 의 성장이 “미국 내 소규모 거래소의 점유율을 잠식하고 있을 수 있다”고 언급했다.
코인베이스와 크라켄(Kraken) 같은 경쟁사를 포함한 많은 암호화폐 업계와 마찬가지로, 크립토닷컴은 미국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현물 ETF가 출시되면서 큰 혜택을 받았다.
한편 더블록 데이터에 따르면, 7월 크립토닷컴은 북미 고객 거래량 기준으로 다른 모든 거래소를 앞질렀다.
이 거래소는 7월 한 달 동안 총 689억 달러의 거래량을 기록했는데, 2023년 7월의 25억 달러와 비교해 엄청난 증가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