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비트코인과 뉴욕 증시 S&P 500지수의 상관관계는 거의 제로며 이는 비트코인이 장기적으로 글로벌 연금펀드들의 중추적 포트폴리오 중 하나가 될 가능성을 시사하는 것이라고 뉴스BTC가 28일(현지시간) 분석했다.
쓰리 애로우스 캐피탈(Three Arrows Capital)의 CEO 수 쥬에 따르면 최근 수집한 데이터들은 비트코인과 S&P 500간 가격 등락 및 변동성 기간 중에도 거의 상관관계를 보이지 않았다.
주는 “가격이 고점과 저점에 도달했을 때, 그리고 변동성이 컸거나 적었던 기간중에도 비트코인과 S&P 500의 상관관계는 계속해서 제로에 가까운 수준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비트코인과 전통적 금융 세계간 상관성이 없다는 특성이 실질적으로 100% 데이터에 의해 입증된다는 것은 암호화폐 세계에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뉴스BTC는 이는 비트코인이 전세계 연금펀드들의 중추적 포트폴리오 가운데 하나가 될 가능성이 있으며, 또 그렇게 되어야 한다는 것을 가리킨다고 설명했다. 또 연금펀드들이 갓 태어난 암호화폐 자산을 인정할 경우 암호화폐의 수용은 급속도로 확산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일부 암호화폐 전문가들은 연금펀드 등 전통적 금융기관들이 포트폴리오 다각화 차원에서 기존 금융 자산과 상관관계가 낮은 암호화폐를 포트폴리오에 편입해야 한다고 주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