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플레이도지(PlayDoge, PLAY) 코인 사전 판매 모금액이 600만 달러에 가까워지고 있다. 한국 시간 8월 2일 오후 2시 20분 플레이도지 사전 판매 모금액은 592만 달러에 달한다.
플레이도지는 밈코인에 플레이투언 유틸리티를 결합한 프로젝트다. PLAY는 기존 비디오 게임을 재해석한 다마고치 스타일 게임의 결제 수단 및 보상 코인으로 활용된다. 8비트 테마 캐릭터를 앞세운 플레이도지 생태계에서 플레이어들은 추억의 미니게임을 즐기며 암호화폐 보상을 수집하게 된다.
가상 시바이누 펫을 훈련시키고 간식을 챙겨주는 활동으로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정성스럽게 펫을 돌보고 리더보드 순위에 오르면 추가 PLAY 토큰이 부여된다. 개발팀은 장기적 성장을 위해 유틸리티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소셜 미디어에서도 플레이도지의 인기가 확산되고 있다. 현재 텔레그램 그룹에는 1만3000명 이상이 활동 중이며, 트위터 팔로워 수도 7000명을 넘어섰다. 구독자 4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 제이콥 크립토 버리(Jacob Crypto Bury)는 “플레이 도지는 게임파이를 결합한 밈 코인으로 투자자 관심을 모을 수 있다”고 분석하기도 했다.
플레이도지는 게임 플레이와 스테이킹 메커니즘을 활용해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한다. 스테이킹을 통해 이더리움 체인에서는 APY 80%, BSC 체인에서는 APY 70%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토큰 스테이킹 리워드는 플레이도지 스테이킹 풀에 기반해 제공된다. 개발팀은 이후 스테이킹 참가자들에 따라 스테이킹 수익이 조절될 수 있다고 알렸다.
# 곧 종료되는 사전 판매, 새로운 밈코인으로 자리잡을까?
밈코인 시장은 높은 변동성으로 악명 높다. 플레이도지와 같은 초기 프로젝트들은 거래소에 상장된 후 급등락하는 움직임을 보이고는 한다. 밈코인은 일반적으로 초기 펌핑 이후 폭락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개발팀은 “플레이도지는 실질적인 유틸리티와 스테이킹 등으로 가격 변동성을 낮추고자 한다”며 “PLAY 토큰의 장기 투자 및 수요를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유틸리티 측면에서도 플레이도지는 플로키와 같은 실질적 효용을 제공하고자 한다. 플레이도지 게임은 토큰 출시 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PLAY 사전 판매는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프리세일 이후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구매할 수 있다. 토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도지 스마트 컨트랙트는 솔리드프루프(Solidproof) 감사를 통과했다.
# 위 콘텐츠는 플레이도지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작성됐으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하며, 당사는 언급된 제품으로부터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