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카르다노(ADA)의 파생상품 거래량이 급증하며 가격 상승 신호를 보이고 있다고 2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코인글래스(CoinGlass)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동안 카르다노의 파생상품 거래량이 31% 증가했다. 이 기간 카르다노 무기한 선물의 거래 금액은 4억 5771만 달러에 이른다.
카르다노 현물 시장의 거래량 또한 24시간 동안 20% 증가하며 3억 58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를 통해 ADA의 전체 시장 거래량은 8억 달러를 넘어섰다.
카르다노의 전체 시가총액이 139억 달러인 점을 고려하면, 거래 금액과 시가총액의 비율은 5.75%로 특별히 높은 수준은 아니다. 하지만 이는 전일 대비 20% 내지 30% 증가한 수치로 주목할 만하다.
이처럼 카르다노의 거래량이 증가한 이유는 가격이 0.38달러의 주요 지지선에 도달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주 초반부터 카르다노 토큰의 가격은 약 5% 하락했으며, 특히 전날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다. 이에 따라 ADA는 중요 지지선에 도달해 합리적인 트레이더들에게 더 매력적인 가격으로 인식됐다.
현재로서는 카르다노가 이 지지선을 유지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0.38달러는 현재 지지선 역할을 하고 있지만, 이 수준이 무너지면 저항선으로 작용할 수 있어 이를 넘는 것이 큰 도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