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아인] 비트레이어(Bitlayer)가 개발자들을 위한 종합 개발 및 보안 툴킷인 ‘트랙팩(Track Pack)’을 출시했다고 알렸다. 비트레이어는 이번 발표에서 현재 비트VM 기반 비트코인 레이어2 솔루션을 최초로 공개하기도 했다.
비트레이어는 비트VM을 기반으로 한 최초의 비트코인 레이어2 솔루션으로, 커뮤니티 개발자들과 협력해 ‘트랙팩’이라는 종합 개발 및 보안 툴킷을 발표했다.
트랙팩은 △부스트 도구(Boost Tools) △보안(Security) △운영 지원(Operation Support) 세 가지 주요 모듈로 구성된다. 각 모듈은 개발자들이 직면하는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됐다.
기본 개발 자원의 분산, 고급 개발 자료의 부족, 전문 브라우저와 데이터 인덱싱 서비스, 무료 MPC 월렛 관리 같은 필수 개발 인프라의 부재를 해결하고, 보안 가이던스와 보안 서비스 제공업체에 대한 접근을 제공한다.
부스트 도구는 파셋(Faucet), 익스플로어, 멀티 시그, 더그래프 등 개발 및 보조 도구를 제공한다. 파셋은 테스트넷 토큰을 획득하게 도와준다. 익스플로어로는 온체인 거래를 시각화했고, 멀티 시그로 자산 보안을 강화했다. 온체인 거래를 빠르게 검색하기 위해서는 ‘더그래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비트레이어는 이외에도 10가지 이상 데이터와 월렛 도구를 제공한다.
보안 모듈은 프로젝트 자산과 데이터를 최적 상태로 보호하기 위해 세 가지 도구를 제공한다. 댑 보안 매뉴얼은 강력한 보안 조치를 위한 단계별 가이드, 비트레이어 보안 네트워크는 최고 수준의 보안 감사 회사 서비스 접근성 도구다. 오픈 소스 보안 테스팅 툴은 잠재적 문제 예방을 위한 계약 코드를 사전 검사한다.
운영 지원 모듈은 자금 지원, 마케팅 운영, 프로젝트 성장에 대한 종합 생태계를 지원한다. 운영과 마케팅 리소스는 인기 순위, 디앱 센터, 사용자 센터 등을 포함한다. 에코시스템 그로스 활동은 마이닝 갈라, 더 보이스 오브 비트레이어, 글로벌 암호화폐 회의 등도 포함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