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하락하면서 코인베이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채굴기업 주가도 동반 하락 중이다.
5일(현지 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의 급락으로 글로벌 시장 전반에 위험 회피 심리가 확산했다.
이에 따라 암호화폐 관련 기업들의 주가도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채굴업체 주식이 뉴욕 증시 개장전 거래에서 10% 이상 하락 중이다.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는 9% 하락했다.
비트코인을 대규모로 보유한 소프트웨어 개발사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개장전 거래에서 13% 떨어졌다. 암호화폐 자산관리사 코인쉐어스는 스웨덴 증시에서 7.5% 하락했다.
채굴업체들 주가도 비트코인과 함께 급락했다. 마라톤 디지털(MARA)과 아이렌(IREN)은 거의 14% 하락했고, 허트 8(HUT)은 12%, 라이엇 플랫폼(RIOT)은 11% 하락을 기록 중이다.
미국 고용 지표 등 경제 상황이 예상보다 약할 수 있다는 데이터가 나오면서 암호화폐 시장도 하락했다. 미국 노동부는 금요일 예상치를 밑도는 고용 수치와 높은 실업률을 발표했다.
중동에서는 하마스 정치부장이 테헤란에서 암살된 후 이란이 이스라엘을 공격하겠다고 위협하면서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비트코인은 아시아 시장에서 월요일 최대 15% 하락하며 2월 이후 처음으로 5만 달러 아래로 떨어졌다가 현재 5만1000 달러 대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7일 연속 하락세를 기록하며 2021년 5월 이후 최대 낙폭을 기록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