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바이럴 밈 코인 푸들라나(POODLANA, POODL)가 솔라나(Solana, SOL) 네트워크 밈코인 상장을 앞두고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푸들라나는 프리세일을 11일을 남겨두고 있으며, 현재까지 480만 달러를 모금했다.
이 토큰은 프리세일 종료 1시간 후인 한국 시간 8월 16일 오후 9시 레이디움(Raydium) 거래소에 상장가 0.06달러로 상장될 예정이다. 현재 POODL의 사전 판매 교환비는 0.0416달러다. 상장가는 현재 교환비 대비 29.57% 높은 가격에 설정됐다.
레이디움은 솔라나 탈중앙 거래소(DEX) 전체 거래량 62%를 차지하는 강력한 탈중앙 거래소로 통한다. 또한 푸들라나는 공식 X 게시물을 통해 “사전 판매 종료 후 주요 중앙 거래소(CEX)에도 상장을 예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아시아 시장은 암호화폐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중국, 일본, 한국 등 주요 아시아 국가들이 밈 코인 거래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아시아 시장에서 시작된 여러 프로젝트가 전 세계로 확산하며 큰 거래량을 보이고 있다.
‘중국 도널드 트럼프 코인’으로 알려진 찬푸(ChuanPu)는 178만 달러의 거래량을 기록하며 한때 시가총액 1810만 달러를 달성했다. 초기 투자자들은 400배에 달하는 수익을 얻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중국 유래 밈 코인 바오칭(Baoqing)도 최근 시가총액 600만 달러로 급성장했다.
이에 더해 최근 몇 주간 솔라나 기반의 밈 코인들은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8월 1일 출시 직후 하루 만에 32배나 상승한 SOL 밈 토큰 네이로(NEIRO)와 출시 당일 59배나 상승한 또 다른 신규 밈 FWOG가 그 대표적 사례다.
푸들라나도 이러한 흐름을 타고 높은 수익을 안겨줄 수 있을 지 주목받는다. 푸들라나는 17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nftsiy와 75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미국 유튜버 INFINITE DIGITAL 등이 프로젝트를 알리며 관심을 키웠다.
#위 콘텐츠는 푸들라나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