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암호화폐 분석가 제이븐 마크스는 XRP 가격의 트렌드를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그는 조만간 가격이 기대치를 초과해 급등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7일(현지시간) 코인리퍼블릭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 X에 게재한 상세 분석에서 마크스는 장기 대칭 삼각형 패턴을 발견했으며, 이는 XRP 가격의 높은 변동성을 유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칭 삼각형 형성은 2018년 1월 3.31달러의 고점에서 조정을 거친 후 확립됐다. 이로 인해 XRP는 2400일 이상 동안 낮은 고점과 높은 저점을 형성하며 해당 패턴 내에서 거래됐다.
마크스는 보수적으로 15달러에서 18 달러 사이의 수준을 목표로 할 수 있으며, 이는 현재 수준에서 2100% 이상의 상승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과거 시장 행동과 경험을 바탕으로 마크스는 XRP의 미래 가격 수준이 현재 예상치를 초과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코인마켓캡에서 뉴욕시간 오전 XRP는 24시간 전보다 2.78% 오른 0.5156 달러에 거래됐다.
한편, 블록체인 기반 국경 간 결제 업체 리플X(RippleX)가 2024년 8월 19일 오전 3시(동부 표준시)에 XRP 레저(XRPL) 테스트넷을 리셋한다고 발표했다.
리셋 과정은 약 15분간 진행될 예정이며, 테스트넷의 안정성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이다. 리플X는 이러한 리셋이 개발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건전한 테스트 환경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설명했다.
리플X는 테스트넷을 더욱 신뢰할 수 있도록 영구적인 개선 방법을 모색할 계획이다. 테스트넷 XRP의 접근 제한은 네트워크 혼잡과 오용을 방지하여 테스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조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