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암호화폐 지지 정치행동단체 크립토 슈퍼팩 페어셰이크(Fairshake)가 2024년 선거를 맞아 디지털 자산 친화적 후보들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페어셰이크는 총 2500만 달러를 투입해 친 암호화폐 후보들의 텔레비전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페어셰이크는 이를 통해 돈 데이비스(민주-노스캐롤라이나), 팻 라이언(민주-뉴욕), 한국계 현역 하원의원 미셸 박 스틸(공화-캘리포니아) 등 18명의 하원의원 후보들에게 지원을 제공한다. 페어셰이크 대변인 조쉬 블라스토는 미국 내 5200만 명 이상의 암호화폐 소유자와 수만 개의 일자리 창출을 강조하며 “혁신을 주도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지도자들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년 선거에서는 암호화폐가 주요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디지털 커런시 그룹(Digital Currency Group)의 데이터에 따르면 많은 스윙 스테이트 유권자들이 암호화폐를 중요한 문제로 고려하고 있다. 민주당 대선 후보 카멀라 해리스와 공화당 후보 도널드 트럼프도 블록체인 부문과 다양한 상호작용을 하고 있다. 해리스의 캠페인을 지원하는 단체 크립토4해리스(Crypto4Harris)는 타운홀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트럼프 후보의 아들들은 암호화폐와 관련된 “큰 발표”를 예고했다.
* 이 기사는 2024년 08월 08일, 04:29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