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에 따르면, 현지 시각 2월 1일 영국의 주요 대중교통 사업자인 Go-Ahead Group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고객 만족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블록체인 관련 스타트업 DOVU와 제휴했다고 밝혔다.
Go-Ahead Group은 런던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101-350대 기업의 지수인 FTSE 250에 포함되어 있으며, 매년 영국에서 10억 회 이상의 철도 및 버스 탑승이 이루어지는 주요 교통 사업자 중 하나이다.
DOVU는 Go-Ahead의 철도 시스템에 우선적으로 블록체인 기반 보상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며, 이번 플랫폼에는 ERC-20 토큰이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력에 대해 DOVU COO이자 공동창업자인 크라시나 밀레바(Krasina Mileva)는 이번 블록체인 시스템 활용이 Go-Ahead의 효율성 및 서비스 개선에 필요한 정보 수집을 높여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번 플랫폼은 사용자 데이터 수집은 물론, 사용자들의 행동 변화에 대한 보상으로 토큰을 제공하는 형식의 보상안도 포함할 것으로 알려졌다.
DOVU는 또한 BMW와 제휴해 임대차량 운전자들의 주행 거리 추적 시스템을 개발하였으며, 지난달 독일 주요 철도 기업인 도이치 반(Deutsche Bahn AG)은 블록체인 플랫폼 Unbright와 협력해 운용 비용 및 관리 관련 시스템 구축 가능성에 대해 검토하고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 2024 BLOCKMEDIA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