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렌 책(Allen Chak)은 샌프란시스코에서 뉴욕으로 건너왔다. 그는 7일부터 사흘간 뉴욕 컬럼비아 대학에서 열린 ‘The Science of Blockchain Conference 2024(SBC’ 24)’에 참가해 많은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려고 한다. 알렌은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게임 개발 플랫폼의 공동 창업자로, 텐센트로부터 200만 달러 시드 투자를 받았다.
이번 SBC’ 24 행사는 IC3, 스탠포드 블록체인 연구 센터, US 버클리 책임 탈중앙 지능 연구소 등이 주최했다. 행사는 과학으로써의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기술을 다루며, 학자 △창업가 △투자자들이 모인 대화의 장이었다. 이번 행사 발표 자료에는 인공지능 기술 응용에 관한 논문이 다수 포함되었으며,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기술의 결합이 주요 주제였다.
행사에서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 △프로젝트 △투자사 등의 스폰서가 참여했고,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소개됐다. 리 박사는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기술의 결합 사례를 설명하며,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예일대 졸업생 밋업에서는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기술의 응용 분야 △탈중앙 컴퓨터 △AI 훈련 △AI 추론 △데이터 라벨링 등이 논의됐다.
맨해튼에서 열렸던 이번 행사에서 많은 청춘들이 혁신을 논의하며 새로운 기회를 모색했다. 저녁 시간에는 네트워킹 파티가 이어졌고, 참가자들은 자유롭고 열정적으로 교류했다. 실리콘 밸리의 대형 벤처캐피탈 a16z의 크리스 딕슨이 참석해 블록체인 기술이 사회 전체를 혁신할 것이라고 밝혔다. 딕슨은 규제 명확성을 강조하며 스타트업들이 혁신적 기술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SBC’ 24 행사는 미래 기술의 가능성을 보여주며,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의 결합이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했다.학생들 △학자들 △기업가들이 한데 어울려 기술의 가능성을 탐색하는 시간이 되었다.
* 이 기사는 2024년 08월 12일, 11:11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