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제타체인(ZetaChain, ZETA)이 2024년 8월 13일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를 새로운 검증자로 맞이하며 멀티체인 상호운용성과 디지털 자산 채택을 가속화한다고 발표했다.
애니모카 브랜즈는 게임 및 오픈 메타버스에서 디지털 재산권을 발전시키는 글로벌 기업이다. 이번 제타체인과의 협력을 통해 심리스한 멀티체인 연결성과 디지털 자산의 광범위한 채택이라는 비전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
제타체인은 최근 디앱레이더(DappRadar) 활성 사용자 수 기준으로 상위 10대 블록체인 중 하나로 자리 잡았으며, 2.0 업그레이드와 체인 추상화 프레임워크(CAF)를 중심으로 한 유니버설 EVM 도입을 완료했다.
이번 협력으로 애니모카 브랜즈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보안 전문성과 제타체인의 독자적인 ZRC-20 옴니체인 스마트 계약 배포 기술이 결합됐다. 이후 다양한 블록체인에서 네이티브 자산과 데이터를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환경에서 관리할 수 있는 옴니체인 디앱dApps 개발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제타체인 핵심 기여자인 앙쿠르 난드와니(Ankur Nandwani)는 “애니모카 브랜즈와의 협력을 통해 모든 암호화폐에 적용될 유니버설 앱의 보안과 확장을 더욱 강화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애니모카 브랜즈의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540개 이상의 웹3(Web3) 기업들이 제타체인을 활용해 자신들의 앱을 미래에 대비하고, 네이티브 비트코인을 포함한 모든 체인에서 사용자에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제타체인은 코인베이스(Coinbase)가 네이티브 ZETA를 지원 로드맵에 추가함에 따라 체인 추상화 분야에서 핵심 플레이어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 제타체인은 이미 360만 개 이상의 고유 지갑을 지원하고 있다. 애니모카 브랜즈는 제타체인과 협력해 540개 이상의 웹3 기업들이 모든 주요 체인, 특히 네이티브 비트코인을 포함한 다양한 체인에서 원활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애니모카 브랜즈 공동 설립자 겸 회장 얏 시우(Yat Siu)는 “제타체인과 협력해 첫 유니버설 블록체인의 검증자가 되어 멀티체인 연결성을 더욱 원활하게 만드는 데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력은 더 넓은 웹3 생태계 전반에서 혁신과 탈중앙화를 추진하는 우리의 사명을 더욱 발전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