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격이 기술적 차트 패턴인 ‘확장형 디센딩 트라이앵글’ 내에서 움직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암호화폐 트레이더인 ‘트레이더 타디그레이드’는 이 패턴이 비트코인 가격 상승의 신호일 수 있다고 밝혔다.
트레이더 타디그레이드는 “비트코인 가격이 연초 대비 ‘하락 확장형’ 패턴을 보이고 있다”며, 이전에도 유사한 패턴이 나타났을 때 큰 상승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약 5만3500달러에서 반등했으며, 6만9000달러 저항선을 돌파할 경우 강세 돌파가 확인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매튜 하일랜드는 비트코인 가격이 4분기 동안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일 가능성을 언급했다. 2012년, 2016년, 2020년에도 유사한 패턴이 나타났으며, 이는 긍정적인 신호라고 평가했다. 트레이더 ‘젤레’는 비트코인 가격의 단기 정체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시장을 낙관했다.
그러나 일부 전문가들은 투자심리가 아직 회복되지 않은 만큼 지나친 기대는 금물이라고 경고했다. 현재 공포 및 탐욕 지수는 25로 ‘극도의 공포’ 상태를 나타내고 있다. 이는 비트코인 시장에 대한 섣부른 기대를 피해야 함을 시사한다.
* 이 기사는 2024년 08월 13일, 15:10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