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금융 트레이더로 ‘볼린저 밴드'(Bollinger bands) 지표를 개발한 존 볼린저가 라이트코인(LTC)의 최근 가격 움직임을 자신의 모델을 바탕으로 설명했다.
14일(현지시간) 크립토드니스에 따르면, 볼린저 밴드 수축은 밴드 간격이 좁아지는 현상을 가리키며, 이는 시장의 변동성이 낮아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이러한 상황은 종종 시장이 모멘텀을 얻기 직전의 신호로 간주되며, 이후 큰 가격 변동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
트레이더들은 이를 잠재적인 돌파점으로 인식하며, 밴드 수축이 끝난 후 가격이 급격히 상승하거나 하락할 수 있다고 본다.
반면, 헤드 페이크(Head Fakes)는 시장이 특정 방향으로 돌파하는 듯하지만, 곧바로 반전되면서 초기 움직임에 반응한 트레이더들이 손실을 입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다.
볼린저가 공유한 라이트코인 가격 차트는 이러한 개념을 잘 보여준다. 지난 7월 말, 라이트코인 차트에서 볼린저 밴드가 수축하기 시작했다.
이 기간 라이트코인 가격은 잠시 상단 밴드 위로 올라갔으나, 곧바로 하락하며 가치를 잃었다. 이로 인해 밴드 간격이 넓어지며 변동성이 증가했다.
라이트코인 가격은 하단 밴드 근처에서 바닥을 찍은 후, 전반적인 시장 회복과 함께 약 63달러까지 회복했다.
볼린저의 분석에 따르면, 라이트코인의 다음 주요 저항선은 65달러이며, 이 지점을 돌파할 경우 라이트코인은 현재 75달러에 위치한 상단 밴드를 다시 시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코인마켓캡에서 뉴욕시간 오전 라이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1.06% 오른 63.09 달러에 거래됐다.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5660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