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경쟁 및 소비자 위원회(ACCC)는 페이스북에 게재된 암호화폐 광고 상당수가 사기성 광고이거나 메타(Meta)의 광고 지침을 위반했다고 밝혔다. 15일(현지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ACCC는 예비 조사 결과 전체 광고의 50% 이상이 문제가 있다고 발표했다.
ACCC는 이번에 연방 법원에 제출된 자료에서 조사된 암호화폐 광고 중 58% 이상이 메타의 광고 정책을 위반했거나 사기성 광고였다고 밝혔다. 이러한 광고는 주로 유명 호주인과 유명인의 이미지를 악용하고 있다.
유명 인사를 이용한 가짜 암호화폐 투자 광고를 방치했다며 ACCC는 과거 메타에 대해 법적 대응을 한 바 있다. 초기 조사에서는 600개의 광고가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판단했으나, 현재는 234개 광고에 조사를 집중하고 있다.
또한, ACCC는 메타가 수년간 플랫폼에서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암호화폐 광고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으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더 나은 조치를 취할 수 있었다고 비난했다. 메타는 문제의 광고를 삭제하고 일부 계정을 차단했으나, 여전히 유사한 콘텐츠를 통해 수익을 얻고 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 이 기사는 2024년 08월 15일, 23:01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