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인공지능(AI)이 스스로 경제 활동을 하고, 이에 필요한 암호화폐 지갑을 하나씩 보유하게 될 것이다.”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이 AI와 암호화폐의 결합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고 17일(현지 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암스트롱은 자신의 엑스에 “적절한 대언어모델(LLM) AI는 금융 관련 작업을 할 수 있을 것” 이라며 “AI가 암호화폐 지갑을 보유해야만 한다” 고 말했다.
LLMs should have crypto wallets. Let's help AI agents get work done (on your behalf) and participate in the economy.
Reach out and let us know what you're building.
Side note: every checkout experience will need to support AI agents buying things soon. https://t.co/d9u1RQBBRJ
— Brian Armstrong (@brian_armstrong) August 16, 2024
코인베이스는 AI와 암호화폐 지갑을 결합한 프로젝트 5 개를 선정해 3000 달러 씩의 보조금을 지원했다.
암스트롱은 “LLM은 암호화폐 지갑을 가져야만 한다. AI 에이전트가 경제에 참여하고 사람들을 대신해 작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관련 프로젝트들을 돕겠다” 고 말했다.
# 경제적 자립을 갖춘 AI
코인베이스의 엔지니어링 리드인 유가 콜러는 지난 12일 엑스에 “AI 지갑” 사례를 게재했다.
이 데모에서는 1) 조직화된 시스템이 있고, 2) 이미지 인식 모델을 훈련하는 과제를 수행한다. 3) 이 과제에 참여한 사람들이 AI 훈련에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하면, 4) AI가 직접 참가자들의 지갑으로 암호화폐를 보낸다.
시스템은 콜러에게 세 개의 이미지 중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도록 요청한다. 콜러가 선택을 완료하면, AI 모델은 그의 작업을 인정해 암호화폐 지갑으로 코인을 전송했다.
AI 시스템이 지갑 거래를 수행하고 받을 수 있는 능력을 갖춘다면 무수히 많은 새로운 활용 사례가 가능해진다.
# 개발자 인센티브
코인베이스 개발자 플랫폼은 이러한 사용 사례를 탐구하기 위해 보조금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코인베이스 웹사이트에 따르면, LLM을 활용해 코인베이스의 MPC 지갑과 연결된 “봇”을 개발하는 개발자에게 보조금을 지급한다.
코인베이스는 이 보조금이 AI 기반 경제적 응용 프로그램의 가능성을 탐색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인베이스는 “유용한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데 큰 장애물 중 하나는 AI 에이전트가 자동화된 결제를 주고받을 수 있는 은행 계좌를 가질 수 없다는 점이다. 이를 온체인으로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 말했다. 보조금 신청은 9월 5일까지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