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드리프트(Drift)가 예측 시장을 신제품 라인업에 추가했다. 이는 정치 선거에 대한 베팅을 포함하며, 거래자들이 ‘예 또는 아니오’와 같은 양자택일 베팅을 할 수 있게 한다.
드리프트의 새로운 서비스는 △트럼프가 선거에 승리할까 △해리스가 인기 투표에서 승리할까 등의 예측을 암호화폐로 할 수 있게 한다. 이 서비스는 이더리움(Ethereum)과 폴리곤(Polygon) 위에서 운영되는 폴리마켓과 유사하다. 다만, 드리프트의 버전은 점점 탈중앙화된 금융(DeFi)에 통합될 예정이다.
드리프트 공동 창립자인 신디 레오(Cindy Leow)에 따르면, 사용자는 이벤트 결과가 나올 때까지 담보로 다양한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다양한 암호화폐의 가격 변동성에 대해 구조화된 거래를 통해 예측을 헤지할 수도 있다. 예측 시장은 최근 선거 시즌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미국 주류 언론에서 폴리마켓의 선거 베팅 통계를 자주 인용하기도 한다.
드리프트는 무기한 선물(Perpetuals) 거래 플랫폼으로, 차입-대출 기능, 이자 수익 전략, 선거 관련 밈코인 거래 페이지 등 다양한 DeFi 제품으로 확장해왔다. 레오는 “폴리곤 사용을 꺼리는 트레이더 그룹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 이 기사는 2024년 08월 20일, 00:23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