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의 디지털 금으로서의 지위는 확고하지만 유동성 부족이 문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솔브 프로토콜은 비트코인 유동성을 극대화하면서도 자산 보안을 유지하는 솔루션을 내놓았다.
솔브 프로토콜의 솔브비티씨(SolvBTC)는 비트코인을 안전하게 탈중앙화 금융(DeFi) 시장에 통합하기 위해 설계됐다. 솔브비티씨는 다양한 체인과 플랫폼에 분산된 비트코인을 표준화된 자산으로 통합한다. 이를 통해 네이티브 비트코인, 래핑된 비트코인, 비트코인 ETF까지 디파이 생태계에 원활히 통합된다.
솔브비티씨는 1:1 비율로 비트코인에 의해 완전히 뒷받침되며, 탈중앙화된 유동성 합의 네트워크(LCN)를 통해 자산의 투명성을 보장한다. 리저브 구축과 네이티브 및 래핑된 비트코인, 비트코인 ETF 자산의 활용으로 비트코인 생태계의 성장을 촉진한다. 또한 디파이 시장과의 통합을 통해 비트코인 유동성 스테이킹 토큰(LST)을 생성해 비트코인 보유자에게 추가 수익을 제공한다.
솔브 프로토콜의 핵심 인프라 LCN은 △탄력적 자산 저장(EAS) △도전/증명(CPR) △전 체인 합의 강화(OCE) △다단계 스테이킹(MPS) 구성 요소로 이루어져 있다. 이를 통해 비트코인 자산의 안전한 흐름과 실시간 입출금 경험, 그리고 유동성 확대를 보장한다.
솔브 프로토콜은 비트코인 금융 생태계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기술적 지원을 제공하며, 디지털 자산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 이 기사는 2024년 08월 20일, 13:50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