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XRP가 단기적으로 강세를 보이며 추가 상승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과거 기술적 지표에 따르면 XRP는 더 큰 상승 여력을 가질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된다.
20일(현지시간) 핀볼드에 따르면, 암호화폐 트레이더 크립토인사이트uk(Cryptoinsightuk)는 XRP가 4시간 차트에서 강력한 상승 신호를 보였다고 밝혔다.
그의 분석에서는 XRP의 4시간 상대강도지수(RSI)가 다시 과매수 구간에 진입했으며, 이는 과거에도 급격한 가격 상승을 예고했던 상황이었다.
이전에도 XRP가 이 지수 수준에 도달한 후 35%의 급등을 기록하며 주기 최고치를 달성한 바 있다. 만약 이번에도 같은 패턴이 반복된다면, XRP는 현재 수준에서 큰 폭으로 상승해 0.82 달러에 이를 가능성이 있다.
또한, RSI 신호 외에도 XRP는 지난 몇 주간 꾸준히 상승세를 보였으며, 지속적으로 더 높은 저점을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적 지표의 조합은 XRP가 0.80 달러 가격대를 회복하며 강력한 돌파를 이룰 가능성을 시사한다.
한편, 비트코인센서스(Bitcoinsensus)의 또 다른 분석에서도 XRP의 추가 상승 가능성이 제기됐다.
그는 XRP가 일간 차트에서 ‘골든 크로스’를 확인했다고 언급했다. 골든 크로스는 50일 이동 평균선이 200일 이동 평균선 위로 교차할 때 발생하는 강력한 상승 신호로, 트레이더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요소다.
비트코인센서스는 “XRP는 현재 일간 차트에서 골든 크로스를 확인하고 있다. 유망한 장기 매수 기회가 나타날 수 있다”고 전했다.
코인마켓캡에서, 뉴욕시간 오전 XRP는 24시간 전보다 4.3% 상승한 0.6032 달러에 거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