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TON 생태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행사인 ‘디 오픈 서밋(The Open Summit)’이 타이베이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8월 6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1만3245명 이상의 참석자가 몰렸으며, TONX와 글로벌 TON 커뮤니티의 지원 아래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30개 이상의 TON 생태계 주요 파트너와 게임 개발자, 투자자들이 참여해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는 설명이다.
행사 기간 동안 TON 생태계 주요 프로젝트의 발표가 이어졌다. TONX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벤처 캐피탈 SNZ 홀딩스와 서머 벤처스로부터 400만 달러의 자금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또한, 아이오텍스(IoTeX)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9억5000만 텔레그램 사용자를 위한 디핀(DePIN) 기술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톤키퍼(Tonkeeper)는 보안과 사용자 경험을 개선한 새로운 서명 앱을 선보였고,캐티즌(Catizen)은 200개 이상의 미니게임을 포함한 새로운 게임 센터를 론칭했다.
디 오픈 서밋은 TON 생태계의 혁신과 리더십을 조명한 다양한 강연으로 채워졌다. TON 재단의 스티브 윤 회장은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또한, 캐피탈 클럽(Capital Club)의 루크 벨마와 톤 소사이어티(TON Society)의 잭 부스 CMO는 ‘기업가 정신의 재구상’ 세션에서 블록체인이 어떻게 창업을 재정의하고 있는지 논의했다.
디 오픈 서밋(The Open Summit)의 주요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텔레그램(Telegram) 앱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TONX ID를 활용한 TON 생태계와의 상호작용이었다. TONX ID는 TON 생태계 내 커뮤니티를 연결하고, 비즈니스, 개발자, 투자자 간의 간극을 좁히기 위해 설계된 중요한 디지털 자격 증명이다.
TONX ID를 보유한 참석자들은 TON 생태계의 대표적인 프로젝트로부터 독점적인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프로젝트들은 총 2억 명 이상의 사용자 기반을 보유하고 있다. 캐티즌(Catizen), 예스코인(Yescoin), 바나나(Banana), 블럼(Blum), 제노펫츠(Genopets), 콰크콰크(QuackQuack), 트래블 프로그(Travel Frog), 루울즈(RoOLZ), 와이코인(Whycoin), 트라도어(Tradoor), 왓버드(WatBird), 엑스플러스(XPLUS), 덱스퍼트(Dexpert), 칙쿱(Chickcoop), 톤위팻(TONWIFHAT), 디 오픈 익스체인지(The Open Exchange, TOX), 유니버스(Yuliverse), 피기피기(PiggyPiggy), 에이온(AEON), 에이오 게임즈(AAO Games), 히포 파이낸스(Hippo Finance) 등이 포함됐다. 이 같은 협력은 TON 생태계의 확장성을 보여주며, TONX ID를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와 커뮤니티가 더 가깝게 연결되는 기회를 제공했다.
마지막으로, 100만 달러 규모의 상금이 걸린 ‘코드 서머 해커톤(Code Summer Hackathon)’에는 500명 이상의 개발자가 참여했다. 최종적으로 트라도어(Tradoor), 톤 폴링(TON Polling), 디 오픈 오션(The Open Ocean)이 각각 1, 2, 3위를 차지하며 혁신적인 블록체인 기술을 선보였다.
TONX는 “디 오픈 서밋(The Open Summit)의 뜨거운 열기가 기술 행사에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며 “TON 커뮤니티는 9억5000만 명의 텔레그램(Telegram) 생태계에 기여하고자 하는 열망을 남겼다.”고 전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