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미국의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이더리움 레이어 2 네트워크 폴리곤의 MATIC 토큰을 새로운 폴리곤 생태계 토큰(POL)으로 전환하는 작업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21일(현지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폴리곤 티커를 MATIC에서 POL로 전환하는 작업을 8월 26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향후 몇 달간 사용자들을 대신해 MATIC에서 POL로의 전환을 완료할 계획이다. 코인베이스 잔고의 전환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제공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또한, 코인베이스는 9월 4일까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POL 지원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동시에 MATIC과 POL의 이더리움 내 거래 지원도 유지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의 폴리곤 토큰 전환 지원 발표 후 MATIC 가격이 급등했다. 코인마켓캡에서 뉴욕시간 오전 MATIC은 24시간 전보다 8.37% 오른 0.5202 달러에 거래됐다.
한편, 폴리곤 네트워크의 POL 토큰 전환이 다가오면서, 일부 전문가들은 가격 폭발 가능성을 제기했다. 반면, 이러한 대규모 변화가 시장의 혼란을 초래할 수도 있다는 우려도 존재한다.
폴리곤은 POL 토큰 전환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으며, POL을 MATIC 보다 더 다용도적이고 확장 가능한 디지털 화폐로 만들 계획이다. 이를 위해 POL의 공급량을 100억 개로 제한하고, 향후 10년간 연간 발행률을 1%로 조절할 예정이다.
새로운 POL 코인은 스테이킹, 가스 비용, 운영의 용이성, 네트워크 효율성 증대 등을 목표로 설계되었으며, 이로써 Polygon은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현재 POL을 위한 스마트 계약이 이더리움 메인넷에 배포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