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ME 재단(ME Foundation)이 토큰 $ME 출시를 8월 22일 공식 발표했다. ME는 웹3 오픈소스 거래를 지원하는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디앱, dApp) 토큰이다. ME 재단은 디지털 자산 거래를 위한 크로스체인 프로토콜을 개발 및 지원한다.
ME 재단은 ME 토큰 런칭을 준비 중에 있다. ME 토큰은 커뮤니티 주도 거버넌스를 위해 활용된다. 발표와 함께 글로벌 1위 NFT 및 비트코인 디앱 플랫폼인 매직에덴(Magic Eden)이 ME 토큰 채택을 알려 투자자 주목을 모으는 상황인 만큼, 최고의 크로스체인 디앱 경험 토큰 생태계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매직에덴은 “최근 매직에덴은 모바일 시장으로의 확장과 월렛 서비스를 통해 NFT를 넘어 새로운 영역으로 진출하고 있다”며 “ME의 채택은 주요 블록체인 자산 거래를 용이하게 함으로서 사용자들에게 강력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NFT와 비트코인 디앱 1위 플랫폼 매직에덴, ME 채택으로 크로스 체인 분야 선두 될까?
솔라나(Solana, SOL) NFT 플랫폼으로 시작한 매직에덴은 출시 3년만에 총 거래량 60억 달러를 돌파한 주요 NFT 플랫폼이다. 비트코인과 룬 생태계에서는 압도적인 차이로 거래량 선두를 달리고 있기도 하다. 2023년 3분기 최대 2100만 회에 달하는 방문수를 기록하며 주요 탈중앙화 거래소(DEX) 수준 이용자를 보이기도 했다.
매직에덴은 비트코인, 솔라나, EVM(이더리움, 베이스, 폴리곤) 등 다양한 블록체인 사용자를 확보한 플랫폼이다. 2023년 2분기 동안 2100만 회의 사이트 방문을 기록해 주요 탈중앙화 거래소(DEX)와 비슷한 수준을 보이기도 했다.
현재 매직에덴은 웹3 NFT 플랫폼 수익 중 60% 이상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트코인(Bitcoin, BTC) 오디널스(Ordinals)와 룬즈 거래량 80% 이상을 차지한다. 이더리움(Ethereum, ETH), 베이스(BASE), 폴리곤(Polygon, MATIC) 등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최근 블록체인 생태계에서는 다양한 체인 간 효과적인 자산 관리를 가능케 하는 크로스 체인이 주목받고 있다. 매직에덴 ME 토큰의 플랫폼 적용으로 디지털 소유권의 새로운 사례를 제시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 ME, 런칭과 함께 매직에덴 지갑 온보딩…온체인 활동 활성화 기대
ME 토큰은 런칭과 함께 매직에덴 지갑에 온보딩된다. 25만 명의 월간 활성 이용자를 보유한 매직에덴 지갑에서 ME 토큰이 활용되며 빠른 초기 이용자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매직에덴 지갑은 ‘△네이티브 크로스체인 스왑, △손쉬운 온램프 서비스, △디지털 자산 관리’ 등을 제공한다. ME 토큰 온보딩과 함께 지갑 이용자들에게도 다양한 토큰 리워드가 제공될 계획이다.
매트 스제닉스(Matt Szenics) ME 재단 디렉터는 “ME의 채택은 온체인 디앱들이 단일 체인에 집착하지 않을 수 있도록 만든다”며 “이러한 사용자 경험 개선은 더 많은 암호화폐 사용자들을 이끌고 탈중앙 애플리케이션의 대중화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ME 토크노믹스와 유틸리티에 대한 추가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최신 업데이트와 공지 사항은 ME 재단 공식 X 계정(@MEFndn)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