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서미희 기자]’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4(KBW 2024)’의 주최사인 팩트블록과 해시드가 웹3 전문 리서치사 타이거리서치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한국의 웹3 산업의 전망을 다룬 보고서를 23일 발간했다.
타이거리서치는 국내 기반 웹3 전문 컨설팅 기업으로 애니모카브랜즈, 카이아 재단, 디파이맨스 등 다양한 아시아 기반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타이거리서치는 국내 웹3 생태계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했다. 이 보고서는 웹3 시장에서 한국의 위치, 전망 등을 담았다. 특히 ‘한국 시장 지도(Korea Market Map)’ 부분은 국내 웹3 거래소, 거래대금, 실물연계자산(RWA), 게임, 엔터테인먼트 등 각 웹3 산업의 프로젝트 현황, 각 산업 규제 현황과 향후 규제 방향성에 대해 다뤘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이번 보고서가 KBW와 함께 ‘웹3 에코시스템’의 구축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해시드 김서준 대표는 “타이거리서치와 함께 국내 블록체인 산업의 현황과 가능성에 대한 산업계의 이해도가 증진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KBW는 2018년부터 팩트블록과 해시드가 매년 공동 개최하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블록체인.웹3 행사다. 다음 달 3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본 행사가 열린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