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2022년 말 암호화폐 붕괴를 정확히 예측한 한 트레이더가 디지털 자산의 다음 상승 움직임이 시장을 새로운 최고치로 이끌 “진정한” 브레이크아웃(돌파)DL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26일(현지 시간)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카포(Capo)라는 가명을 사용하는 이 트레이더는 10만1000명에 달하는 자신의 텔레그램 구독자에게 비트코인의 최근 반등은 “테스트 펌프(급등)”였으며, 실제 랠리는 앞으로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 펌프는 위쪽의 유동성을 정리하기 위한 것이었다. 다음 펌프가 진짜 돌파가 될 것이다.”
카포는 비트코인이 6만2000 달러를 확실하게 돌파하면, 7만 달러 범위까지 계속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뉴욕 시간 26일 오전 현재 비트코인은 6만3000 달러 위에서 거래되고 있어 카포가 지적한 레벨을 돌파했을 가능성이 있다.
카포는 비트코인의 움직임을 크게 두 단계로 정리했다.
첫 번째 강세 신호: 6만2000 달러의 명확한 재탈환 = 6만9000 달러 ~ 7만 달러 가능성.
두 번째 강세 확인: 6만9000 달러 ~ 7만 달러의 명확한 재탈환 = 주요 목표($7만5000 ~ $8만) 가능성.
“그 중단 과정에서의 단기적인 조정은 무시해도 된다.”
카포는 알트코인 시장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기타 코인(OTHERS)’ 차트를 공유했다. 기타 코인은 상위 10개 디지털 자산과 스테이블코인을 제외한 모든 암호화폐 자산의 시가총액을 추적해 알트코인의 강세를 평가하는 지표다.
카포는 기타 코인의 시장 주기를 4단계로 나누었는데, “알트시즌 이전(pre-altseason)”은 하락과 회복으로 구성되고, 그 이후 “실제 알트시즌(real altseason)”이 짧은 조정과 함께 급격한 상승으로 이어진다고 설명했다.
카포의 차트에 따르면, 알트코인들은 대규모 랠리로 이어질 마지막 단계에 접어드는 지점에 위치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현재 기타 코인(OTHERS)의 시가총액은 2130억 달러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