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의 CEO인 파벨 두로프가 프랑스에서 체포됐다. 이는 메신저나 소셜 미디어 기업의 최고경영자가 플랫폼 검열 미흡으로 체포된 첫 사례다. 갤럭시 리서치는 이러한 체포가 마지막이 아닐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텔레그램과 두로프는 프랑스 정부의 콘텐츠 삭제나 정보 제공 요청을 거부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텔레그램은 오픈 네트워크(TON) 블록체인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TON은 텔레그램의 내부 프로젝트로 시작되어 현재는 독립 개발자들이 관리 중이다. 갤럭시 리서치의 알렉스 손은 두로프에 대한 혐의가 TON 통합과 관련 있는지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두로프 체포 소식이 전해진 후 암호화폐 TON 가격은 14% 이상 하락했다. 일부 사기나 자금세탁 혐의가 텔레그램의 TON 통합 및 TON의 불법활동 사용과 관련될 가능성이 있다. TON의 가치는 텔레그램과의 통합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프랑스 검찰에 따르면 두로프는 수요일에 석방될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베팅 플랫폼 폴리마켓(Polymarket) 참가자들은 이달 내 석방 가능성에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 이 기사는 2024년 08월 27일, 21:18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