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명정선 기자] 8월이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비트코인 월간 캔들 움직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시장에서는 이번 달 월간 차트가 비트코인 역사상 가장 중요한 차트 중 하나가 될 수 있다는 의견이 나온다.
#8월 비트코인 차트에 드래곤플라이 도지 등장
현재 비트코인 가격 차트에서 가장 주목 받는 부분은 월간 타임프레임에서 형성되고 있는 ‘드래곤플라이 도지(Dragonfly Doji)’ 캔들스틱 패턴이다.
HODL15캐피털(HODL15Capital)의 한 분석가는 X에 올린 게시물에서 이 캔들을 “비트코인 역사상 가장 흥미로운 월간 캔들”이라고 언급했다.
드래곤플라이 도지는 일본식 캔들스틱 패턴으로, 일반적으로 가격 방향의 잠재적 반전을 나타낸다.
이 패턴은 시가, 고가, 종가가 거의 같은 수준에서 형성되며, 저가가 크게 낮아져 긴 하단 그림자가 생긴다.
이는 매도자들이 월초에 주도권을 잡았으나, 매수자들이 종가까지 가격을 끌어올려 강력한 상승 모멘텀을 시사하는 패턴으로 해석된다.
#비트코인 상승 전환 가능할까?
비트코인 월간 차트에 드래곤플라이 도지가 형성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이를 강력한 상승 신호로 보는 트레이더와 분석가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인 제이본 마크스(Javon Marks)는 X를 통해 이 월간 캔들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만약 비트코인이 이번 달을 드래곤플라이 도지로 마감한다면, 이는 2020년 3월 이후 가장 큰 매도 세력이 실패했음을(강력한 매수자 존재) 의미한다고 말했다.
A monthly close like this for $BTC (Bitcoin) would result in it’s largest seller rejection (bull presence) since March 2020, just before Bitcoin’s most bullish movements in the previous bull cycle!
The monthly closes in less than 5 days… pic.twitter.com/Iz8IgfTD4l
— JAVON⚡️MARKS (@JavonTM1) August 27, 2024
마크스는 또한 2020년 유사한 패턴이 이전 강세 사이클 중 비트코인의 가장 큰 상승 움직임 중 하나를 예고했음을 지적하며, 역사가 반복될 가능성을 시사했다.
다만, 드래곤플라이 도지가 상승 신호로 간주되기는 하지만, 향후 가격 움직임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라는 지적도 나온다.
시장 분석가 사뮤엘 에다임은 뉴스BTC를 통해 “이 패턴이 시장이 저가를 거부했음을 나타내지만, 지속적인 상승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아직 8월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남은 4일간의 거래에서 많은 변화가 발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뉴스 BTC는 “이번 주 예정된 미국 경제 지표나 시장에 미칠 주요 변수들이 비트코인 다음 움직임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