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명정선 기자] TON(The Open Network) 블록체인이 네트워크 중단 7시간 만에 정상적으로 블록을 생성하며 온라인 상태를 회복했다.
TON 네트워크는 28일 오전 6시 11분(UTC+8)부터 약 7시간 동안 블록을 생성하지 못했다. 주요 원인은 DOGS 토큰 배포로 인한 네트워크 혼잡으로 파악됐다.
TON is now producing blocks normally!
We are back online. https://t.co/iXM6kF464T pic.twitter.com/FQ6eOt9fok
— TON 💎 (@ton_blockchain) August 28, 2024
TON 네트워크의 블록 생성 중단은 Tonscan 데이터에 의해 처음 확인됐다. 약 3시간 동안 블록 생성이 멈췄고, 최신 블록은 오전 6시 11분(UTC+8)에 생성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바이빗과 바이낸스는 TON 네트워크의 불안정성을 이유로 TON 네트워크를 통한 모든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TON 블록체인의 정상화는 빠르게 진행되었으나, 이번 사건은 네트워크 혼잡이 블록 생성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다시 한번 주목하게 했다.
우 블록체인은 “토큰 배포와 같은 이벤트가 네트워크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분석하고 개선 방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