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투자자들이 변동성 높은 디지털 자산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토큰 간 상관관계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29일(현지시간)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암호화폐 투자자이자 연구자인 조아오 웨드슨은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견해를 제시했다.
웨드슨은 비트코인의 가격 동향이 여전히 알트코인 시장의 전반적인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강조했다. 알트코인이 때때로 독립적인 가격 움직임을 보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으로 비트코인의 가격 추세를 따르는 경향이 있다는 이유에서다.
그에 따르면, 현재 알트코인과 비트코인 간에는 긍정적인 상관관계가 존재하고 있으며, 이는 최근 알트코인들이 비트코인의 가격 추세를 따라가고 있음을 시사한다. 이러한 움직임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전체 시장에 대한 신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시장 전반의 동조화를 촉발한다.
현재 비트코인과 가장 높은 상관관계를 보이는 알트코인으로는 체인링크(LINK), 알고랜드(ALGO), 카르다노(ADA) 등이 있다. 이들 코인은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을 밀접하게 따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대시(DASH), 커브(CRV), BNB, 앨리스(ALICE)와 같은 다른 주요 알트코인들은 비트코인과의 상관관계가 낮아지며 점차 비트코인에 대한 의존도를 줄여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웨드슨은 이러한 알트코인들이 개별적인 차이를 보이면서도 전반적으로는 여전히 긍정적인 상관관계를 나타내고 있어 비트코인의 성과가 이들 토큰에 미치는 영향을 시사한다고 강조했다.
알트코인과 비트코인의 상관관계가 현재 긍정적이지만, 웨드슨은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을 고려할 때 투자자들이 신중하게 동향을 관찰한 후 행동에 나서야 한다고 지적했다.
웨드슨은 이러한 행동은 시장이 현재 비트코인과 함께 움직이고 있다는 이론을 뒷받침하며, 이는 단기적인 안정성을 가져올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