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피트 쉬프가 물가 지표가 나빠져도 연준은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피터 쉬프는 30일(현지시간) 엑스에 “달러가 상승하고 금값은 하락했다. 트레이더 들은 인플레이션 데이터가 향후 금리인하를 위태롭게 만들 수 있다고 느낀다”고 설명했다. 이날 미국의 근원 개인소비지출(PCE) 지수에 트레이더들이 금리인하에 블안감을 느꼈다는 설명이다.
The dollar is up and #gold is down as traders feel today’s #inflation data may put future rate cuts in jeopardy. Regardless of how bad the inflation data gets, the #Fed will not alter its plans to cut rates. The cuts are not about inflation but about delaying a financial crisis.
— Peter Schiff (@PeterSchiff) August 30, 2024
피터 쉬프는 “인플레이션 데이터가 아무리 나빠지더라도 연준이 금리 인하 계획을 변경하지 않을 것이다”고 전망했다.
그는 “금리인하는 인플레이션과 관련이 아니라 금융 위기를 지연시키기 위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