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탈릭 부테린 등 웹3 산업 리더들, AI 시대 블록체인의 역할 논의
[블록미디어 명정선 기자] 내달 3일과 4일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2024)의 메인 컨퍼런스 이벤트 임팩트(KBW2024: IMPACT)가 열린다. 이 행사에는 ‘이더리움의 아버지’ 비탈릭 부테린을 비롯한 웹3 산업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AI와 블록체인을 주제로 강연과 토론을 진행한다.
팩트블록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수이 스테이지 △무브먼트랩스 스테이지 △포브스 웹3 스테이지 등 총 4개의 무대에서 130여 개 세션이 열리며, 300여 명의 연사가 참여한다.
특히 올해 가장 주목할 만한 주제는 AI다. 비탈릭 부테린은 ‘이더리움과 AI: 시너지와 잠재적 활용’을 주제로 키노트 스피치를 진행한다. 여기에 ‘챗 GPT의 아버지’ 샘 올트먼이 출범한 월드코인의 알렉스 블라니아도 AI 시대에 대비한 월드코인 프로젝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삼성넥스트의 투자를 받은 사하라AI의 션 렌과 탈중앙화 AI 플랫폼 리추얼의 사닐 스리니도 ‘탈중앙화시대 모두를 위한 AI’를 주제로 패널 토론을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블록체인 기반 IP 프로젝트 스토리의 공동창업자 제이슨 자오는 ‘금융 이후의 블록체인: 프로그램 가능한 IP’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 이 기사는 2024년 09월 01일, 12:02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