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투자자들의 불안이 심화됐다. 특히 5만 달러 아래로 급락한 후 상승 모멘텀이 크게 둔화됐다. 그러나 일부 암호화폐 분석가들은 비트코인의 상승 추세가 여전히 유효하다고 보고 있다.
크립토콘(CryptoCon)은 최근의 가격 하락을 작은 후퇴로 보고 있으며, 비트코인 랠리는 훼손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X(옛 트위터)를 통해 역사적 트렌드 패턴을 기반으로 이번 가격 조정이 안정화되면 10만 달러 이상으로 급등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크립토콘은 비트코인의 가격 짐작에 대해 2013년부터 모든 반감기 사이클을 참고하여 설명했다. 그는 각 반감기 사이클 전후 비트코인의 가격 움직임에서 반복되는 패턴이 확인된다고 주장하며, 초기 하락 뒤에는 강력한 상승이 이어진다고 말했다. 또 다른 분석가 Kyledoops는 비트코인의 큰 가격 변동이 다가올 수 있다고 전망하며, 자본 유입이 둔화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현 시점 가격은 5만8051달러로, 지난 7일 동안 9.07% 하락했다. 다만, 기사 작성 당시 비트코인은 6만 달러 위에서 안정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 이 기사는 2024년 09월 03일, 10:40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