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이 HUSD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HUSD 솔루션 2.0버전(이하 HUSD v2.0)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HUSD는 후오비 글로벌이 지난해 10월 공개한 스테이블코인 솔루션이다. HUSD를 통하면 ▲팍소스 스탠다드(Paxso Standard, PAX) ▲트러스트 USD(Trust USD, TUSD) ▲USD 코인(USD Coin, USDC) ▲제미니 USD(Gemini USD, GUSD) 등 총 네 가지 스테이블 코인을 통합해 거래할 수 있다.
HUSD는 스테이블 코인 간 전환 비용의 절감 및 스테이블 코인 선택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됐다. 사용자가 스테이블 코인을 입금할 경우 계정에 HUSD가 표시되며, 출금할 경우 네 가지 스테이블 코인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출금할 수 있다. 또한 스테이블 코인의 잔여량이 부족한 경우 다른 스테이블 코인을 선택해 출금할 수 있다.
지난 1월 말부터 시험 운영을 진행 중인 HUSD v2.0은 기존 달러 대비 1:1 비율을 지키지 못하는 스테이블 코인의 문제점을 해결했다. 이를 위해 HUSD 가격을 달러 가격 기준으로 고정해 각 스테이블 코인의 가격에 따라 교환 비율이 유동적으로 조정되게 했다. 스테이블 코인의 가격은 주요 거래소 내 가격을 기준으로 산정된다.
오세경 후오비 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실 실장은 “최근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이슈가 집중되고 있는 만큼 높은 호환성을 제공하는 HUSD의 가치는 빛을 발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HUSD v2.0에서는 각 스테이블 코인과 HUSD의 교환이 자동 교환에서 수동 교환으로 조정되면서 사용자는 교환 시기와 수량을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편의성이 향상됐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
© 2024 BLOCKMEDIA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