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삼성SDS와 VMware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디지털 업무환경 혁신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26일 삼성SDS는 25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행사 기간 중 위와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VMware는 가상화 기술 기반의 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최근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안전하고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는 워크스페이스 원(Workspace ONE) 솔루션으로 디지털 업무환경 혁신 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디지털 업무환경 혁신은 기업이 클라우드, 가상화 등 IT기술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PC와 모바일 기기로 업무를 수행 가능하게 만들어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삼성SDS는 자사의 PC, 모바일 기기 등을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을 VMware의 워크스페이스 원과 결합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사 디지털 업무환경 혁신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삼성SDS와 VMware는 우선 미국 공공/금융/헬스케어/유통 시장을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향후 다른 국가로 확대할 예정이다.
양사는 솔루션 및 글로벌 기술 트렌드도 공유하는 한편, 클라우드, 블록체인, 5G등 신규 기술 분야까지 파트너십을 확대하기로 했다.
삼성SDS 홍원표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VMware와의 협력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게 됐다”면서 “양사의 역량을 결합하여 솔루션 기반 신규 사업 기회를 적극 발궁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
© 2024 BLOCKMEDIA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