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ETH) 지갑 수가 비트코인(BTC) 지갑에 비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4일(현지시간) 크립토폴리탄의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시장을 선도하는 가운데 이더리움 지갑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하기 위해 필수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한 달 동안 이더리움 고유 주소는 2% 증가해 2억 8170만 개에 도달했다. 반면, 비트코인 지갑 수는 동일 기간 동안 1% 증가하는 데 그쳤다.
이러한 차이는 주로 이더리움 지갑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상호작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반면 비트코인 지갑의 성장 속도는 둔화되고 있으며, 활성 비트코인 주소 수 또한 하루 50만 개 수준으로 감소했다. 최근 비트코인 네트워크 활동 중 일부는 큰 손들이 다시 영향력을 끼치려는 움직임으로 보이며, 새로운 소매 투자자의 관심이 부족한 상황이다.
산티멘트(Santiment) 리서치에 따르면, 최근 생성된 일부 지갑은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를 보유한 주소들로 나타났다. 지난 주에만 잔고가 0이 아닌 USDT 지갑 수가 591만 개에서 598만 개로 증가했다. 한편, 이더리움은 여전히 중요한 유틸리티 자산으로 인식되지만 최근 시장에서의 하락세를 피하지 못했고, 현재 2400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단기적으로 이더리움 가격이 2000달러 아래로 떨어질 가능성을 예측하고 있으며, 이후 매수세가 재개될 것으로 보고 있다.
* 이 기사는 2024년 09월 04일, 21:59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