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이 반등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알트코인 시즌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알트코인 시즌은 비트코인 그리고 이더리움을 능가하는 투자 수익을 제공하는 시기다. 이는 특히 지난 4월 네 번째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 주목받고 있다.
암호화폐 분석가 맥스에 따르면, 알트코인은 이전 고점의 60~80%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그는 비트코인을 제외한 상위 125개 암호화폐의 시가총액을 추적하는 토탈2(Total2)가 상승 추세선 위에 머무르며 견고함을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는 알트코인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가 될 수 있다.
다른 분석가 머스타쉬는 알트코인이 와이코프 다지기 패턴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패턴은 장기 하락 추세 후 매수 기회를 식별하는 기술적 차트 형태다. 현재 알트코인의 가격 움직임은 다음 상승을 앞두고 가격을 다지는 중일 수 있다.
분석가 크립토에스티그마는 현 약세장이 네 번째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 비정상적인 사건에 따른 조정이라고 분석했다. 알트코인이 평소보다 일찍 랠리를 펼쳐 현재 조정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반감기 효과가 아직 나타나지 않았음에도 알트코인의 가치가 지나치게 상승한 점이 이를 뒷받침한다.
* 이 기사는 2024년 09월 06일, 04:46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