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비트코인이 6일 5만 5,000달러대까지 하락하면서 투자자들이 저가 매수 기회로 삼는 가운데, 새로운 밈코인 ‘페페언체인드'(Pepe Unchained, $PEPU)가 주목받고 있다.
이 코인은 사전 판매를 시작하고 1200만 달러 이상을 모금하며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중에서 8만 5,000달러 상당의 투자금이 단 두 개의 지갑 주소에서 유입되어 고래 투자자들이 페페언체인드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투자자 관심의 증가는 페페언체인드가 자체 개발한 레이어2 체인도 한 몫 했다. 페페언체인드의 경우 자체 개발한 레이어2 덕분에 사용자들은 저렴한 비용으로 코인을 소유할 수 있다. 현재 $PEPU 토큰 1개의 가격은 $0.0094982에 교환되고 있으며, 내일 또 한 번 가격이 인상될 예정이다.
#1,700만 달러 상당의 BTC 구매한 고래 투자자
비트코인의 최근 하락에도 불구하고 일부 대형 투자자들은 BTC를 저가에 대량 매수하며 시장 진입을 강화하고 있다. 한 고래 투자자는 최근 5거래일 동안 1억 3,600만 달러 어치의 비트코인을 구매하며 현재 8881개의 BTC를 보유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5억 2,300만 달러에 달한다.
This whale bought 322.37 $BTC($19M) again 1 hour ago.
He bought 2,322.37 $BTC($136M) in 5 days and currently holds 8,881 $BTC($523M).
Address:
3G98jSULfhrES1J9HKfZdDjXx1sTNvHkhN pic.twitter.com/JcdZGaqYJy— Lookonchain (@lookonchain) September 3, 2024
코인 인플루언서 라크 데이비스도 “미스터100이라고 부르는 또 한 명의 고래 투자자가 같은 날 300개의 BTC를 구매했다”며 그 가치는 약 1,700만 달러에 달한다”고 언급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대형 투자자들이 더 나은 시장을 기대하며 포지션을 강화하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다.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페페언체인드 역시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한 투자자가 단일 거래로 24.4 ETH 상당의 $PEPU를 구매한 것과 같은 대형 투자자의 활동이 감지되고 있는 것. 지난 7월에도 한 지갑에서 20만 달러에 가까운 금액을 $PEPU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PEPU, 예상보다 먼저 급등할 가능성
페페언체인드는 자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성장 잠재력에 주목받고 있다. ‘페페 체인’의 출시가 임박해 있으며, 이는 거래 효율성을 높이고 다른 신규 밈코인이 출시되는 플랫폼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웹사이트에 의하면 L2 체인은 사전 판매 종료 이후 출시될 예정이다. 페페언체인드의 레이어2는 거래 효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다른 신규 밈코인들이 이더리움의 강력한 보안 혜택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마트 머니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은 암호화폐 투자 성공의 중요한 요소다. 고래 투자자의 움직임은 시장 유동성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그들의 투자 결정은 시장의 흐름을 예측하는 중요한 지표로 사용될 수 있다.
코인설트와 솔리드프루프의 감사를 통해 안전성이 검증된 이 프로젝트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더 자세한 정보는 페페언체인드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면책 조항: 위 컨텐츠는 페페언체인드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작성된 것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