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가 트위터(X)에 ‘D.O.G.E’ 명패를 게재했다. ‘D.O.G.E’는 도지코인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정부 효율성 부서(Department Of Government Efficiency)를 뜻한다. 이는 트럼프가 대통령에 당선되면 설치하겠다는 정부 부처로, 머스크 본인이 아이디어를 낸 조직이다. 트럼프는 머스크를 이 부서의 장으로 임명하겠다고 공약했다.
머스크의 게시물은 2100만 명이 넘게 봤으나 도지코인 가격은 떨어졌다. 게시물 게재 후 도지코인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2.65% 내려 0.094 달러에 머물렀다. 지난 7일간의 하락률은 6.8%에 이른다. 핀볼드는 머스크의 게시물 이후 도지코인 가격이 다른 암호화폐에 비해 부진했다고 지적했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저점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지만, 도지코인은 이마저도 뒤처지고 있다. 코인마켓캡의 ‘최고 상승 코인’ 목록에는 스타크네트워크(STRK) △수이네트워크(SUI) △옵티미즘(OP) △자스미코인(JASMY) △유니스왑(UNI) 등이 이름을 올리며 3%에서 11%까지 상승했다. 반면, 도지코인은 그에 미치지 못했다.
핀볼드에 따르면, 머스크의 게시물이나 도지코인에 대한 언급이 이제는 가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 이 기사는 2024년 09월 07일, 21:43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