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 이더리움의 머지 업그레이드 이후 44% 더 나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블록미디어는 이 차별화의 이유를 분석했다.
최근 암호화폐 시장은 강한 하락 압박을 받으며 주요 자산들이 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지난주 각각 두 자릿수 손실을 기록했다. 비트코인의 성과는 둔화됐지만, 여전히 이더리움을 앞서고 있다.
크립토퀀트의 보고서에 따르면, 이더리움은 2022년 ‘머지’ 업그레이드 이후 비트코인 대비 저조한 성과를 보였다. ‘머지’는 이더리움이 작업 증명(PoW)에서 지분 증명(PoS)으로 전환한 사건이다.
트레이딩뷰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ETH/BTC 가격은 2021년 4월 이후 최저 수준인 0.04122달러다. 이더리움 상장지수펀드(ETF)의 출시에도 불구하고 ETH/BTC 쌍은 승인 이후 18% 하락했다.
이더리움의 부진한 성과는 약한 네트워크 활동과도 관련이 있다. 덴쿤 업그레이드 이후 이더리움의 총 거래 수수료는 감소하고 있으며, 거래 건수는 연중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반면 비트코인은 네 번째 반감기를 완료하며 채굴 보상이 줄었다.
크립토퀀트는 앞으로도 이더리움이 비트코인 대비 저조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ETH/BTC는 현재 수준에서 50% 추가 하락해야 저평가 영역에 도달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약 5만 3,700달러, 이더리움은 2,213달러다.
* 이 기사는 2024년 09월 08일, 15:29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