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트스트리트 글로벌 어드바이저스(State Street Global Advisors)가 디지털 자산 및 혁신 기술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3종을 새로이 선보인다고 10일 발표했다. 이 신규 ETF는 갤럭시 디지털 홀딩스(Galaxy Digital Holdings)의 자회사 갤럭시 자산운용(Galaxy Asset Management)이 관리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ETF 3종에는 △SPDR 갤럭시 디지털 자산 생태계 ETF(DECO), △SPDR 갤럭시 헤지드 디지털 자산 생태계 ETF(HECO), △SPDR 갤럭시 변혁적 기술 가속 ETF(TEKX)가 포함된다. DECO는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산업의 성장을 반영하며, 암호화폐를 ETF나 선물 형태로 포함할 계획이다. HECO는 DECO의 변동성을 관리하며 커버드 콜 옵션과 보호 풋 옵션을 통해 위험을 줄인다. TEKX는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등 혁신 기술을 지원하는 기업에 대한 노출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스테이트스트리트의 최고 사업 책임자 안나 파글리아(Anna Paglia)는 “디지털 자산과 블록체인 기술은 향후 10년간 금융 시장과 경제를 변혁할 잠재력이 있다”며, “일부 투자자들이 단일 통화 암호화폐의 단기 변동성에 불편함을 느끼는 만큼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는 적극적인 디지털 자산 포트폴리오의 도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2023년 말 기준으로, 스테이트스트리트는 약 4조 1,280억 달러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으며, 이 중 약 1조 2,700억 달러가 ETF에 포함된다.
* 이 기사는 2024년 09월 11일, 06:50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