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싱귤래리티넷(SingularityNET), 페치.ai(Fetch.ai), 오션 프로토콜(Ocean Protocol)이 결성한 Artificial Superintelligence (ASI) Alliance에 네 번째 회원이 합류할 예정이다.
1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탈중앙화 클라우드 컴퓨팅 제공업체인 쿠도스(Cudos)가 커뮤니티 승인을 거쳐 얼라이언스의 새로운 멤버로 추가될 계획이다. 합류 여부는 9월 19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투표로 결정되며, 승인될 경우 쿠도스와 FET 토큰 간의 토큰 합병이 이뤄질 예정이다.
쿠도스의 창립자이자 CEO 매트 호킨스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통합이 “ASI에 컴퓨팅 자원과 유용성을 추가할 것”이라며, “결국 우리의 목표는 탈중앙화된 AI 솔루션의 도입을 가속화하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쿠도스가 ASI 얼라이언스에 합류하게 되면, 고급 그래픽 처리 장치(GPU)를 활용해 AI 처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탈중앙화 클라우드 컴퓨팅 네트워크 기능이 그룹에 추가된다.
이번 확장은 아마존과 같은 중앙화된 제공업체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얼라이언스의 컴퓨팅 파워를 강화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고 보도 자료는 밝혔다. ASI 얼라이언스는 9월 3일 발표된 성명에서도 탈중앙화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한 바 있다.
페치.ai의 CEO이자 ASI 얼라이언스의 의장인 후마윤 셰이크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FET 토큰을 ASI로 전환하는 작업이 “적극적으로 진행 중”이라며, “앞으로 몇 달 안에 진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