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 최근 반등했지만 여전히 불안정한 가격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15일(현지 시간) 핀볼드는 암호화폐 분석가 크레더블 크립토(Credible Crypto)를 인용해, 비트코인이 여전히 안전하지 않은 상태라고 보도했다.
크레더블 크립토는 비트코인 가격이 두 가지 시나리오로 움직일 수 있다고 예측했다. 첫 번째는 4만9000 달러 수준까지의 공격적 하락 후 즉각 반등하는 시나리오다. 두 번째는 낮은 변동성 속에서 추가적으로 축적 후 강력한 상방 돌파를 이루는 시나리오다.
비트코인은 현재 6만 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크레더블 크립토는 삼중 천정 및 삼중 저점 형성 가능성을 경고했다. 비트코인은 저항 구역을 테스트해 삼중 천정을 만들 수 있으며, 이후 4만9000 달러까지 하락해 삼중 저점을 완성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경우 비트코인은 ‘V자 형태’로 바닥을 찍고 빠르게 반등할 것으로 예상한다. 반면, 더 ‘지루한’ 시나리오에서는 급격한 움직임 없이 낮은 고점과 높은 저점의 점진적 축적 과정을 겪을 가능성도 있다.
어떠한 경우에도 비트코인에 대한 단기 전망은 약세 흐름으로 보인다. 이는 낮은 가격에 BTC를 매수할 수 있는 기회일 수 있지만, 레버리지 롱 포지션 보유자들에게는 위험이 될 수도 있다.
가장 낙관적인 시나리오로는 삼각형 혹은 긴축형 쐐기 형성이다. 이 경우 비트코인은 저항선을 더 빠르게 돌파할 수 있다. 크레더블 크립토는 그러나 이 시나리오는 확률이 낮아 단기 약세가 지배적인 상황이라고 밝혔다.
또 다른 분석가 알란 산타나도 비트코인이 6개월 하락 추세에서 약세 차트를 보이고 있다고 경고했다.
* 이 기사는 2024년 09월 15일, 22:25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